젤라틴의 다양한 6가지 효능 알아보기

젤라틴 하면 무엇이 제일 먼저 떠오르나요?

달콤하고 쫄깃한 식감의 젤리가 생각나지 않으시나요? 물론 돼지 껍데기, 생선 등등 젤라틴은 다른 식품에도 포함되어 있지만, 가장 친숙한 것은 역시 젤리와 푸딩입니다.

우리에게 친근한 음식 재료인 젤라틴은 과연 어떠한 효능이 있을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젤라틴이란?

젤라틴은 동물의 가죽, 힘줄 등에서 추출 가능한 천연 고분자 단백질 성분입니다. “아교” 라고도 불리우며, 콜라겐을 뜨거운 물로 처리하거나 산, 알칼리로 처리해 얻을 수 있는 유도 단백질의 일종이기도 합니다.

“프로티즈” 라고 불리는 단백질 분해효소를 만나면 간단히 부서지고, 물이나 아세트산에 녹으며, 27%의 글리신과 18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를 활용해 모발 컨디셔닝제, 용해제, 피부컨디셔닝제 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젤라틴의 효능

노화 방지 및 피부 개선 효과

젤라틴은 피부에 사용하면 피부 표면에 막을 만들어 수분을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주며, 피부 속 콜라겐 밀도를 증가시키며,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 촉감을 줄 수 있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모발의 굵기 증가에 도움

젤라틴 보충제를 복용하면, 모발이 두꺼워지고 머리숱이 많아진다는 것이 다수의 연구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관절 건강에 도움

젤라틴이 골 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증거는 아직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위약 대조군에 비해 젤라틴을 복용한 실험군에서 관절 통증이 유의미하게 감소했다는 결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어 부상 예방에 도움

운동할 때에 젤라틴을 함께 복용하면,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부상을 예방할 수 있고, 근육 조직이 복구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두뇌 건강에 도움

젤라틴 속에는 아미노산인 글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어 기억력과 주의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장 건강에 도움

젤라틴에는 글루탐산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장의 내벽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거나 회복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합니다.

따라서, “장 누수” 증상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해로운 물질들이 장을 통과해서 혈류로 들어가 몸 속에 퍼지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수면에 도움을 줌

젤라틴은 글리신이라고 하는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공급원입니다.

따라서, 자기 전 젤라틴을 섭취하면 수면의 질이 향상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젤라틴 함유 보충제/영양제

젤라틴 함유 보충제인 “솔가 젤라틴 캡슐 제품”은 아이허브에서 최저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이허브 구매 가격은 위와 같은데요.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아서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 하기 바랍니다.

아이허브 할인코드 확인하기

아이허브 쇼핑 시, 할인코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해당 페이지의 아이허브 할인코드 내용들은 모두 계속해서 업데이트 중이기 때문에, 항상 최신 정보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아이허브 할인코드 목록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