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티젠 다이어트, 꼭 알아야 할 효과 및 부작용

잔티젠이란?

잔티젠이란, 석류씨 오일과 미역 추출물에서 유래한 복합 추출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이어트 신소재입니다.

석류씨 오일의 주 성분인 푸닉에시드와 미역 추출물의 주 성분인 후코잔틴을 배합하여 제조한 기능성 원료인데요.

미국 특허 및 식약처 기능성 인정을 획득하여 최근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제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잔티젠 성분 별 효능

푸닉산

석류씨 오일이 함유하고 있는 푸닉에시드(푸닉산, Punicic acid)는 공액 리놀렌산 또는 CLnA로 체지방 감소 효능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뱀 박의 종자 기름에서도 발견되는 성분인데요.

전립선 암 세포에 대한 항 침습 활성 효과를 보였고, 비만이 되는 균주에 푸닉산을 첨가했을 때에 상대적으로 마른 상태를 유지하는 실험결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후코잔틴

후코잔틴 성분은 부속품으로 발견되는 안료로, 염록체의 갈조류 및 대부분의 갈색 또는 올리브 그린 색상을 띄고 있다고 합니다.

푸닉산과 후코잔틴 성분들이 배합되어 잔티젠이라는 기능성 원료가 탄생했는데요. 두 성분이 함께 체지방 감소에 효능을 보일 수 있도록 역할을 합니다.

잔티젠 다이어트 효과

기능성 원료인 잔티젠의 인체 적용 시험 결과,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 기초대사량 증가
  • 체중(몸무게) 감소
  • 체지방량 감소
  • 허리둘레 가소
  • 내장지방(간지방량) 감소

16주 간 러시아 여성을 대상으로 잔티젠 600mg을 섭취한 후 결과를 측정하는 인체적용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시험 대상은 폐경 이전인 94.1±2.1kg 이상의 체중을 가진 고도비만 및 비알콜성간지방 여성들이었고, 그 중 섭취군은 잔티젠 600mg을 16주 간 섭취하고 대조군을 위약을 섭취했습니다.

그 결과, 대조군은 체중이 1.4kg(기존 대비 7.3%) 감소한 반면, 잔티젠을 복용한 섭취군은 6.9kg(기존 대비 1.5%)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체지방량은 대조군이 0.9kg(기존 대비 2.1%) 감소한 반면, 잔티젠을 복용한 섭취군은 4.4kg(10.4%) 감소했습니다.

허리둘레는 대조군이 1.7cm(기존 대비 1.6%), 잔티젠을 복용한 섭취군은 5.6cm(기존 대비 5.1%) 감소했습니다.

잔티젠 부작용

잔티젠 관련 실험 결과에서도 볼 수 있지만, 잔티젠은 자연 유래 성분이기 때문에 별다른 부작용은 일으키지 않는 것으로 보고됩니다.

다만 임산부, 수유부, 석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에스트로겐 호르몬에 민감한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정 질환, 특이체질, 알레르기체질, 임산부의 경우에는 개인차에 따라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원료를 확인하고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홀리데이즈 잔티젠 600

홀리데이즈 잔티젠 600은 현재 잔티젠 함유 영양제 중 가장 높은 리뷰 수(2,000+)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을 복용하면서 식단과 운동을 병행했을 때에 더 큰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었다는 후기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티젠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 모두들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