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 생선, 푸른 잎 채소, 블루베리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식품은 오메가3가 함유된 생선입니다. 그리고, 생선 이외에도 푸른 잎 채소와 블루베리가 대표적으로 있는데요.

비타민 K1, 루테인, 엽산, 알파토코페롤, 질산염, 켐페롤 등이 풍부한 푸른 잎 채소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뇌 기능을 높이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생선

오메가3 함량이 높은 생선 5종류

오메가3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건강에 이로운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지방 종류인데요. 여러 효능이 있지만, 뇌 건강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뇌 건강에 좋은 오메가3에 대한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된 음식은 대표적으로 생선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생선들 중에서 등 푸른 생선이 특히 오메가 3 함량이 높은데요.

위 사진에 등장하는 생선들인 연어, 청어, 정어리, 빙어, 멸치는 오메가3 함량이 높은 대표적인 어종입니다.

그 밖에, 참치, 고등어, 뱀장어 또한 오메가3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푸른잎채소

비타민 K1, 루테인(Lutein), 엽산, 알파토코페롤(α-tocopherol), 질산염, 캠페롤(Kaempferol)이 풍부하게 함유된 푸른 잎 채소는 뇌와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연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카고의 러시 대학 의료센터에서 진행한 기억력 및 노화 프로젝트의 연구에서, 96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식품 섭취 빈도 조사와 5년 동안 2회 이상의 인지력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연구 결과, 연구진은 비타민 K1, 루테인(Lutein), 엽산, 알파토코페롤(α-tocopherol), 질산염, 캠페롤(Kaempferol)이 풍부한 음식과 푸른잎채소를 매일 1회 정도 섭취하면 노화에 따른 인지기능 저하를 억제할 수 있는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스피룰리나(Spirulina), 클로렐라(Chlorella), 밀싹 즙, 보리싹 즙과 같은 슈퍼푸드가 함유된 야채 보충제를 추가로 복용하면 뇌 기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록색 야채 슈퍼푸드 함유 영양제 목록

스피룰리나(Spirulina), 클로렐라(Chlorella), 밀싹 즙, 보리싹 즙 등의 슈퍼푸드가 함유된 아이허브 영양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푸른 잎 채소 추출물 함유 제품 알아보기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뇌 기능을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여러 동물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는 뇌의 산화 스트레스와 기억 손실을 억제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사람으로 치면 1컵에 해당하는 양의 블루베리 추출물을 고령의 쥐에게 매일 투여했을 때, 학습 능력 및 운동 능력이 크게 좋아졌고, 어린 쥐와 비슷한 수준으로 정신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연구에서 쥐의 뇌를 조사한 결과, 블루베리 추출물을 투여한 쥐의 뇌세포는 그렇지 않은 쥐보다 더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블루베리 섭취를 늘리거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한 식품들(블루베리, 포도씨, 소나무 껍질)의 추출물 100~300mg을 매일 보충하면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추출물 함유 영양제 목록

스피룰리나(Spirulina), 클로렐라(Chlorella), 밀싹 즙, 보리싹 즙 등의 슈퍼푸드가 함유된 아이허브 영양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블루베리 추출물 함유 제품 알아보기

아이허브 할인코드 확인하기

아이허브 쇼핑 시, 할인코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해당 페이지의 아이허브 할인코드 내용들은 모두 계속해서 업데이트 중이기 때문에, 항상 최신 정보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아이허브 할인코드 목록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