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3세대, 달라진 점은? 에어팟 전 시리즈 비교 분석!
Published · Updated
최근 에어팟 3세대 출시 후, 사전예약이 진행 중입니다.
에어팟 3세대를 구매하신 분들과 더불어, 다른 에어팟 제품을 사려고 하시는 분들 모두 각 제품 별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궁금하실 정보들을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빠른 비교
사전예약 진행 중!
에어팟 3세대
249,000원
- 크기, 무게(유닛 1개): 18.26 x 30.79 x 19.21(mm), 4.28g
- 크기, 무게(케이스): 54.40 x 46.4 x 21.38(mm), 37.91g
- 유닛 형태: 오픈형
- 충전: 맥세이프 호환, 무선 및 라이트닝 케이블
-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공간 음향 구현, 적응형 EQ
- IPX4 등급의 생활 방수
최고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에어팟 프로
276,150원
- 크기, 무게(유닛 1개): 21.8 x 30.9 x 24.0(mm), 5.4g
- 크기, 무게(케이스): 60.6 x 45.2 x 21.7(mm), 45.6g
- 유닛 형태: 커널형
- 충전: 맥세이프 호환, 무선 및 라이트닝 케이블
-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공간 음향 구현, 수준급 노이즈캔슬링, 주변 소리 허용 모드, 적응형 EQ
- IPX4 등급의 생활 방수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2세대
152,280원
- 크기, 무게(유닛 1개): 16.5 x 40.5 x 18.0(mm), 4g
- 크기, 무게(케이스): 44.3 x 53.5 x 21.3(mm), 38.2g
- 유닛 형태: 오픈형
- 충전: 무선 및 라이트닝 케이블
- 업체와 직접적인 제휴 없이 개인적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어 사전예약 진행 중! 에어팟 3세대
무게는 2세대와 비교하면 유닛 당 0.28g 무거워졌고, 케이스는 약 0.29g 가벼워졌습니다. 전체적으로는 0.27g 정도 무거워졌다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보다는 케이스 포함 9.93g 가볍습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고 IPX4 생활 방수를 지원합니다. 에어팟 프로에도 지원되는 동적 머리 추적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기술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오디오 기술로, 기존 세대보다 더욱 향상된 음질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타임 시에도 돌비 아트모스 기능이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 타임은 2세대나 프로보다 더 발전되었습니다. 이어폰 유닛은 최대 6시간 단독 사용 가능하고, 충전 케이스는 24시간을 더 늘려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5분을 충전하면 1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급속 충전 기능도 지원합니다.
맥세이프가 호환되며 무선 충전은 프로와 동일하게 Qi 규격을 지원합니다. 유선 충전은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 가능합니다.
칩셋은 H1칩셋으로 이전 세대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프로에 탑재된 적응형(Adaptive) EQ를 지원합니다. 적응형 EQ는 골전도 방식의 내향 마이크를 통해 귀 내부에서 울리는 소리를 측정합니다. 개인의 피부 감지를 통해 주파수를 컨트롤하면서 소리를 제공하여, 원작자가 의도하는 원곡의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외에도 애플 기기 간 자동 전환이나, 원터치페어링, 귀감지, 나의 찾기, 시리야 핸즈프링 기능이 이전과 같이 제공됩니다.
나의 찾기 기능은 단순히 소리로만 아니라, 근접도 보기를 통해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 거리를 파악할 수 있는 직관적인 정보가 주어집니다. 이는 블루투스 연결이 해제되는 경우에도 알림을 주기 때문에 분실 위험이 훨씬 줄어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최고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에어팟 프로
무게는 2세대와 비교하면 유닛 당 1.4g 무겁고, 케이스는 약 7.4g 무겁습니다. 전체적으로는 10.2g 정도 무거워졌다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보다는 케이스 포함 9.93g 무겁습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고 IPX4 생활 방수를 지원합니다. 수준급의 노이즈캔슬링 기능 덕분에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오디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소리 차단으로 인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도록, 주변 소리 허용 모드를 통해서 이어폰을 착용하지 않은 것처럼 주변 사람과 자연스럽게 대화도 가능합니다. 또한, 시끄러운 환경에서 다른 사람과 마주보고 이야기할 때에는 ‘대화 부스트’ 기능으로 바로 앞에 있는 상대의 목소리에 집중하면서 말하는 내용을 더욱 또렷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동적 머리 추적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기술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오디오 기술로,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볼 때에 실제 극장에 온 것 같은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타임 시에도 돌비 아트모스 기능이 지원됩니다.
배터리 타임의 경우, 이어폰 유닛은 최대 4.5시간 단독 사용 가능하고, 충전 케이스는 24시간을 더 늘려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5분을 충전하면 1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급속 충전 기능도 지원합니다.
맥세이프가 호환되며 무선 충전은 Qi 규격을 지원하고, 유선 충전은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 가능합니다.
칩셋은 H1칩셋을 사용하고, 적응형(Adaptive) EQ를 지원합니다. 적응형 EQ는 골전도 방식의 내향 마이크를 통해 귀 내부에서 울리는 소리를 측정합니다. 개인의 피부 감지를 통해 주파수를 컨트롤하면서 소리를 제공하여, 원작자가 의도하는 원곡의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외에도 애플 기기 간 자동 전환이나, 원터치페어링, 귀감지, 나의 찾기, 시리야 핸즈프링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어팁 착용 테스트를 통해 착용 중인 이어팁이 귀에 잘 맞게 되었는지 테스트 해봄으로써, 최고의 밀폐 효과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 2세대
무게는 3세대와 비교하면 0.28g 가볍고, 케이스는 약 0.29g 무겁습니다. 전체적으로는 0.27g 정도 가볍다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보다는 케이스 포함 10.2g 무겁습니다. 에어팟 시리즈 중 무게로는 가장 가볍습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고, 배터리 타임의 경우 이어폰 유닛은 최대 5시간 단독 사용 가능하고, 충전 케이스는 24시간을 더 늘려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15분을 충전하면 3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급속 충전 기능도 지원합니다.
무선 충전은 Qi 규격을 지원하고, 유선 충전은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 가능합니다.
칩셋은 H1칩셋을 사용하여 빠르고 안정적으로 기기의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칩셋으로 활성화된 기기 간 전환 속도가 1세대에 비해 2배 빨라지고 통화 연결 시간도 최대 1.5배 빨라졌습니다. 음성으로 Siri를 호출할 수 있고 게임 레이턴시 또한 30% 줄여줍니다.
이외에도 애플 기기 간 자동 전환이나, 원터치페어링, 귀감지, 나의 찾기, 시리야 핸즈프링 기능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