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경옥고 가격 꼭 알아보기!! (광동 경옥고 총정리)

광동 경옥고 가격 꼭 알아보기!! (광동 경옥고 총정리)

광동 경옥고. 기력 회복에 좋은 의약품 중 유명한 것으로는 광동 경옥고가 있습니다. 최근 설민석 님이 CF모델을 하면서 더 유명세를 타기도 한 상품인데요. 몸 건강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부모님 등 가족 선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광동 경옥고에 대한 내용인데요. 광동 경옥고는 무엇이고 어떠한 성분에 따른 효과가 있는지, 복용법은 어떻게 되는지,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지, 가격은 얼마인지에 대해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종근당 천관보 총정리!!

광동 경옥고 소개

광동 경옥고 사진
광동 경옥고 사진

광동경옥고는 ‘동의보감’과 ‘방약합편’에 처방과 제법이 기제된 자양 강장제로 인삼, 생지황, 복령, 꿀 등 여러 귀한 약재를 120시간 달여 만든 일반 의약품이라고 합니다.

육체피로, 병중병후, 갱년기 장애, 허약체질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조선 왕들의 장수 비결로 ‘경옥고’가 언급되었다는 점 또한 소개하면서 경옥고의 효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광동 제약에서 제작한 의약품이며 오랜 기간동안 알려져 온 만큼 이에 대한 효능은 여러 사람들로 인해 인정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광동 경옥고의 성분 및 효과

광동 경옥고 성분
광동 경옥고 효능, 효과

광동 경옥고는 자양강장,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권태, 갱년기 장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어떠한 성분들이 이러한 효능을 나타내는지에 대한 것들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생지황즙

– 부정출혈을 멈춤

혈에 열을 식혀주는 작용을 하며 부정출혈을 멈추는 작용을 합니다. 월경에 이상이 생거거나 혈을 토할 때 혹은 코피가 자주 있을 때에 쓰인다고 합니다.

– 어혈을 없앰

어혈을 없애어 혈액의 흐름이 막히지 않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어혈을 풀어줄 뿐 아니라 소변이 융통되도록 돕고 기혈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 해독 작용

생지황은 몸의 독을 없애는 데에도 좋습니다. 해독작용을 하거나 몸 안의 나쁜 물질롱 ㅣㄴ해 반진이 생기거나 목이 뭇고 아플 때에도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2. 인삼

– 면역 증진

인삼의 사포닌(진세노사이드) 성분과 다당체의 복합 작용으로 몸 안의 면역력을 증진시킵니다.

– 피로 해소

젖산 체내 축적을 맞아 몸의 피로도를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혈액 순환 개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소판 응집이 억제되어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따라서 수족 냉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여성 갱년기 완화, 남성 성기능 강화

인삼의 사포닌 구조가 여성 호르몬과 유사하고 동작 매커니즘도 비슷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복용 시 여성 갱년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삼은 남성의 음경의 혈액순환을 도와 성기능을 개선시켜주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 기억력 향상

노인층을 대상으로 인삼을 꾸준히 섭취하면 인지기능이 향상되었다고 발표된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 노화 예방

진세노사이드,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항산화 물질은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를 늦추고 질병 예방을 돕습니다.

3. 복령

– 신장염, 방광염, 요도염에 효과

이뇨작용이 있어 신장염, 방광염, 요도염에 효과가 있으며 소변을 못보고 배와 온몸이 붓는 증상에도 사용됩니다.

– 면역 증강 작용

– 혈당 강하 작용

– 진정효과

진정효과가 뛰어나서 초조와 불안, 자주 놀라고 입이 마르며 식은 땀을 흘리는 증상에 안정제로 사용하는 원료라고 합니다.

4. 꿀

– 면역력 향상

– 피로 회복

–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광동 경옥고 복용 시 부작용 및 주의사항

광동 경옥고 복용 시 주의사항
광동 경옥고 복용 시 주의사항

1. 소화기계: 식욕부진, 위부 불쾌감, 구쳑, 구토, 소화불량, 설사 등

생지황은 소화기능이 부진한 분들에게는 약간의 소화불량이 나타날 수 있는 원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와 같은 증상이 이미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증상이 악화될 수 있고, 위장이 허약한 사람들은 위의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2. 피부: 발진, 두드러기 등

몸에 맞지 않는 경우 발진, 두드러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같은 부작용들이 나타나는 경우, 수일간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는 경우에는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 약사 또는 한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3. 다른 약물을 투여받는 경우 주의해야 함

병행하여 복용하면 좋지 않은 성분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복용하고 있는 약물이 있다면 의사, 한의사,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함께 복용해도 괜찮은지 여부를 물어본 후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4. 고령자의 경우에는 감량하는 것을 주의해야 함

고령자의 경우 생리 기능이 저하되어 있기 때문에 감량하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그 밖의 주의사항들은 첨부된 사진과 같습니다.

광동 경옥고의 가격

광동 경옥고 전면

광동 경옥고의 정가는 1달분(30포X2케이스, 총 60포)에 25만원이라고 합니다.

약국마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잘 찾아보면 17~20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중고마켓이나 직거래 어플을 통해서 구매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광동 경옥고 소개 사이트에서 이를 판매하는 약국들을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