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팔정 성분, 효과, 지속시간, 부작용, 가격 정보 정리

팔팔정의 성분, 효과, 지속 시간, 가격, 부작용 등의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팔팔정이란?

팔팔정은 실데나필 성분을 바탕으로 한 비아그라 복제 발기부전 치료제입니다. 가격은 화이자의 비아그라보다 훨씬 저렴하면서, 성분이 같고 “한미제약”이라는 국내 제약사에서 정식으로 출시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선택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비아그라와 같은 원리로 발기부전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팔팔정

실데나필이란?

실데나필은 일산화질소(NO)가 GTP를 cGMP로 만드는 효소를 활성화시키면, 만들어진 cGMP가 근육 세포 내의 칼슘 이온 농도를 떨어트려서 혈관 주위 근육이 이완하면서 혈관이 확장되도록 합니다. 혈관이 확장되면, 해면체로의 혈류가 더욱 원활하게 공급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발기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게 되는데요. 실데나필은 이러한 원리료 작용하는 발기부전 치료 약제입니다.

팔팔정은 정제타입(5mg, 10mg, 20mg)으로, 실데나필 성분의 용량에 따라 제품이 구분됩니다.

팔팔정 정제

사진과 같이 약간 둥근 육각형의 파란색 필름코팅정제이며, 앞면은 동일하게 “88”라는 문구가 새겨져있고, 뒷 면에는 실데나필 함유량이 새겨져있습니다.

팔팔정 함유 원료 성분 및 효능, 효과

실데나필(Sildenafil)

실데나필은 미국 일라이 릴리 앤드 컴퍼니가 개발한 성분으로, 비아그라(Viagra)나, 레바티오(Revatio) 등의 상품명으로 팔리고 있는 PDE5 억제제 계역 약제입니다.

실데나필(Sildenafil)
실데나필

실데나필은 GMP와 PDE-5라는 효소의 분비량을 적절히 조절하여 발기를 유발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GMP와 PDE-5 효소는 정맥과 동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효소입니다.

사람의 음경은 스펀지와 유사한 해면조직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그 속에 있는 동맥과 정맥이 발기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동맥을 확대시키고 정맥을 수축시키면, 음경 속에 피가 많아지기 때문에 발기하게 되고, 반대로 정맥이 확대되면 피가 빠져나가면서 수그러집니다.

따라서, 발기부전 치료를 위해 실데나필을 사용하는 것은 정맥과 동맥을 조절할 수 있는 GMP와 PDE-5 효소의 분비량 컨트롤을 위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성적 자극이 사라지면, PDE-5 효소가 몸에서 분비되어 cGMP를 분해해버리게 되는데요. 실데나필은 여기서 PDE-5의 분비를 억제하여 cGMP 분해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즉, cGMP가 분비되도록 만들어서 음경해면체의 평활근을 이완시킴으로써, 혈류의 유입을 가능하게 만들어 발기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팔팔정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부작용

국내 임상 실험에서, 발기부전환자 133명을 대상으로 비아그라를 투여한 결과, 임상 실험 대상자들의 일부는 다음과 같은 부작용을 호소했습니다.

  • 32% – 안면이 붉어짐
  • 26% – 두통
  • 6% – 사물이 흐릿하거나 모두 푸르게 보임

이는 미국 식품 의약국(FDA)의 임상시험 결과, 부작용 비율은 홍조와 두통은 각각 18%, 색각 이상은 2%에 그쳤던 것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복용 시 주의사항

실데나필을 기반으로 제작된 비아그라 복제품인 팔팔정 제품은 현행법 상 오남용 우려 의약품에 분류됩니다.

병의원 처방 조제 약국에서 구매하는 경우, 심혈관계 질환이 없다는 의사의 진단서 원본과 원외 처방전을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데요.

실데나필은 심혈관계 질환자에게는 치명적인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비뇨의학과 전문의의 처방 없이는 투여하지 않아야 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약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부작용 및 복용 시 주의사항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아그라 복제약, 실데나필 성분, 주의사항 및 부작용 알아보기

팔팔정 섭취 방법 및 복용량

1일 1회, 예상되는 성 행위 약 1시간 전, 권장용량 25~50mg을 경구투여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성행위 4시간 전에서 30분 전에 투여해도 됩니다. 용량은 유효성과 내약성에 따라 증감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환자의 경우 실데나필의 혈장농도를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에 초회용량을 25mg으로 조절해야 합니다.

  • 65세 이상(AUC 40% 증가)
  • 간부전(간경화: 80%)
  • 중증의 신부전(크레아티닌청소율이 30mL/min 이하 : 100%)
  • CYP3A4 억제제(케토코나졸, 이트라코나졸, 에리트로마이신(182%) 등, 사퀴나비르(210%))와 병용하는 경우 혈중농도가 높아지면 효과 및 이상반응 발현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리토나비르를 병용투여하는 환자의 경우 48시간동안 최대단일투여용량으로 25mg을 초과하지 않도록 합니다.

팔팔정 가격 및 구매 방법

팔팔정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혹은 병의원 처방 조제 약국에서 구매하는 경우, 심혈관계 질환이 없다는 의사의 진단서 원본과 원외 처방전을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데요.

가격은 팔팔정은 실데나필 성분 함량에 따라, 아래와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50mg 정제100mg 정제
1알 당 최저가2,500원5,000원
1알 당 최고가3,000원5,000원
1알 당 평균가2,750원5,000원
팔팔정 가격

팔팔정 및 기타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 및 가격 비교표

팔팔정을 포함한 기타 발기부전 치료제의 성분 및 가격 비교표는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