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센돔 성분, 효과, 지속시간, 부작용, 가격 정보 정리

종근당 센돔의 성분, 효과, 가격, 부작용 등의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종근당 센돔이란?

종근당 센돔은 평활근을 이완시키는 방법으로, 음경해면체 내로의 혈액 유입을 증가시킴으로써 발기를 촉진시키는 시알리스 복제 발기부전 치료제입니다.

시알리스란?

시알리스(Cialis)는 발기부전(ED) 및 양성 전립성 비대증(BPH)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처방약으로, 포스포디에스테라제 5형(PDE5) 억제제라고 불리는 약물 종류에 속합니다. 음경 혈관의 평활근을 이완시켜 혈류를 증가시키는 원리로 발기 부전에 효과가 있습니다.

센돔은 정제타입(5mg, 10mg, 20mg)과 구강용해필름 타입(10mg, 20mg)이 있습니다.

정제타입

종근당 센돔 정제 타입

종근당 센돔의 정제 타입은 5mg, 10mg, 20mg으로 타다라필 성분의 용량에 따라 제품이 구분됩니다.

종근당 센돔 정제 5mg 10mg 20mg

사진과 같이 연한 노란색의 양쪽이 볼록한 장방형 필름 코팅정제이며, 앞면은 동일하게 “CKD”라는 문구가 새겨져있고, 뒷 면에는 용량에 따른 숫자가 새겨져있습니다.

필름타입

종근당 센돔 구강용해 필름 타입

종근당 센돔 구강용해 타입은 10mg, 20mg으로 타다라필 성분의 용량에 따라 구분됩니다.

종근당 센돔 구강용해 필름

사진과 같이 황색의 직사각형 필름 형태로 생겼는데요.

개별 포장에서 꺼낸 직후, 혀 위에 놓고 녹여서 물 없이 복용이 가능하면서 쓴 맛이 없기 때문에 복용의 간편성에서도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종근당 센돔 함유 원료 성분 및 효능, 효과

타다라필(Tadalafil)

타다라필은 미국 일라이 릴리 앤드 컴퍼니가 개발한 성분으로, 시알리스(Cialis) 등의 상품명으로 팔리고 있는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입니다.

타다라필

타다라필은 발기부전(ED), 양성 전립선 비대칭(BPH), 폐동맥 고혈압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성분인데요. 발기부전과 양성 전립선 비대칭에는 음경 혈관의 평활근을 이완시켜 혈류를 증가시키는 원리로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폐동맥 고혈압 치료제로는 애드서카(adcirca)라는 상품명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종근당 센돔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부작용

타다라필 복용 시 가장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두통, 소화불량, 트림, 요통, 근융통, 홍조, 코막힘 및 콧물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PDE5 억제가 혈관 확장을 일으키기 때문에 발생하며, 일반적으로는 몇 시간 후에 사라지는 증상들입니다.

복용 시 주의사항

실데나필 성분의 ‘비아그라’와 마찬가지로, 타다라필 성분의 ‘시알리스’ 제품인 종근당 센돔 제품은 현행법 상 오남용 우려 의약품에 분류됩니다.

병의원 처방 조제 약국에서 구매하는 경우, 심혈관계 질환이 없다는 의사의 진단서 원본과 원외 처방전을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데요.

심혈관계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약을 복용하는 것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약 복용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및 복용 시 주의사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알리스 복제약, 타다라필 성분 주의사항 및 부작용 알아보기

종근당 센돔 섭취 방법 및 복용량

예상되는 성 행위 전, 식사에 상관 없이 복용합니다.

타다라필(Tadalafil) 10mg이 충분한 효과를 나타내지 않는 환자들에게는 20mg을 시도하여도 좋습니다.

이 약은 적어도 성 행위 30분 전 부터 투여 가능합니다.

최대 권장 복용 빈도는 1일 1회입니다.

장기간 사용 시의 안전성이 확립되지 않았고 이 약의 효과가 보통 하루 이상 지속되기 때문에, 이 약을 지속적으로 매일 투여하는 것은 크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종근당 센돔 가격 및 구매 방법

종근당 센돔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혹은 병의원 처방 조제 약국에서 구매하는 경우, 심혈관계 질환이 없다는 의사의 진산서 원본과 원외 처방번을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데요.

가격은 종근당 센돔은 정제 형태 / 필름 형태 및 타다라필 성분 함량에 따라, 아래와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5mg 정제10mg 정제20mg 정제10mg 필름20mg 필름
1알 당 최저가1,100원2,000원3,000원2,000원4,000원
1알 당 최고가1,500원3,000원5,000원4,000원6,000원
1알 당 평균가1,300원2,500원4,000원3,000원5,000원
종근 당 센돔 가격

종근당 센돔 및 기타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 및 가격 비교표

종근당 센돔을 포함한 기타 발기부전 치료제의 성분 및 가격 비교표는 다음과 같습니다.